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알아보기

by blox 2016. 7. 11.

오늘은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요한 거래나 계약을 할대에 본인확인을 위해 인감증명서가 필요한데요.

 

직장에 다니시거나, 평일에 부득이하게 시간이 안되시는분들은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에 직접 찾으러 가기가 어렵습니다.

 

저 또한 중요한 거래가 있을때, 인감증명서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그럼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검색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접속하여 줍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포털이여서 믿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정보찾는 방법이 약간 복잡 할수 있지만, 차근히 따라 오시면 금방 확인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왼쪽에 민원안내 메뉴 눌러주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분야별민원'으로 접속을 하여 줍니다.

 

 

다음 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사회복지를 눌러주시고, 우측 사회복지 상세분야 메뉴에 보시면 '기초생활보장'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을 클릭하여 줍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면 우측 3번째에,

 

'인감증명발급신청'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다시 이곳을 눌러서 들어가 줍니다.

 

 

인감증명발급신청 메뉴 인데요.

 

신청방법을 보면 '방문' 으로 되어 있네요.

 

신청은 본인과 대리인 모두가 가능하며, 수수료가 600원 입니다.

 

 

중요한 서류이다보니, 직접 방문을 하여 발급을 받아야 가능한것으로 보입니다.

 

 

대신에 방문을 하면 즉시 발급처리를 해준다고 명시되어 있네요.

 

인감증명서 발급 받으실때에는 꼭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헛걸음이 안되도록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